콘텐츠
콘텐츠 구성
ADDIE 모형을 기본으로 수용자 교육 커리큘럼에 적합하도록 변형하여 개발 프로세스 선정
학습객체의 재활용을 고려한 표준 개발 방법론 적용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 방안 제시
단계별 산출물에 대한 피드백 철저
고유의 콘텐츠 개발 방법론 도출
과정 분석 후 과정특성 및 사용자 특성에 적합한 교수 - 학습모형을 선정
교수 - 학습모형에는 튜토리얼, 스토리텔링, 프로젝트 중심 학습, 목표기반 학습, 게임형 등이 존재
과정 도출 후 과정특성을 가장 적합하게 반영할 2~3가지 모형 접목
HTML5 기반 일반 반응형 웹과 스크롤 기법 적용 반응형 웹 기술
학습객체의 DB 관리를 통한 지식 저장소 역할 수행
향후 학습객체의 재활용성 특면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
학습객체의 지식객체로의 전환을 통해 콘텐츠 지식 저장소로의 발전
ARCS 모형을 기본으로 학습 동기유발, 상호작용, 학습 단계설계, 평가설계를 고려한 교수설계전략
학습자의 자발적 참여와 흥미유발을 지원하는 핵심설계전략
제시방식설계, 상호작용설계, 표준설계, 동기설계방식 적용